본문 바로가기
신앙도서 - 하나님을 알자!/예수님을 만난 이들의 이야기

성도님, 왜? / 박에녹 / 미래사

by 현명소명아빠 2021. 9. 21.
성도님, 왜? - 비성경적으로 생각하고 무속적으로 행동하는 신앙인들에게
박에녹 / 미래사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7524560

 

성도님, 왜?

『성도님, 왜?』는 〈병원에서는 괜찮다는데 너무 아파요〉, 〈권사님이 불경을 듣는다고요?〉, 〈하나님이 그 사람과 결혼하래요〉, 〈이사하면서 뭘 그리 따지세요?〉, 〈꼭 만나서 상담을 해

book.naver.com

이 책은 특이한 이력을 가지신 목사님이 쓰신 책입니다. 무속인이었지만, 예수님을 구세주로 영접하고 회심한 후 목사님이 되셔서 우리가 흔히 상식처럼 믿는 많은 비성경적인 습관과 풍습에 대해 알려주며, 상담하시는 사역을 하고 계십니다.


이 책을 통해서 먼저 놀랐던 점은.. 교회 안에서도 참 빈번하게 '비성경적인' 행동들을 용납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직접적으로는 성도이면서도 이사할 때 '손 없는 날'을 따지고, 궁합을 보며, 점을 보러 다니거나,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속칭 '재수 없는 일'에 대해 경계하는 모습이고, 간접적으로는 특정 목회자를 우상시하는 모습, 성경책이나 십자가 목걸이를 부적처럼 여기는 모습, 안수기도를 마치 무당에게 굿하는 심정으로 받는 이들까지 참 다양하고 안타까운 모습들을 이 책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특히 안타까웠던 것은.. 많은 정신질환 환자들이 일괄적으로 '귀신들렸다'라고 여겨지며, 판단되는 모습입니다. 하나님께선 많은 의사들의 치료를 통해서도 분명 역사하실 텐데.. 그 모든 이상 현상을 소위 '영적'으로만 해석하는 것은 참 위험한 일임을 이 책을 통해 다시금 배우게 되었습니다.


출애굽기에 보면 '금송아지'가 나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이 금송아지를 두고 그들을 애굽에서 인도해 낸 신이라 부릅니다. 성도는 '바른 신앙'을 가져야 하며, 그 바른 신앙은 '말씀'위에 바로 서 있어야 합니다. 

 

이제껏 그렇게 해왔으니까, 내 주변에서도 다들 그러니까.. 란 말로 나 자신의 모습을 애써 포장하기 보단, 말씀에 비춰 나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다시 바른 신앙으로 돌아가는 계기가 될 책이라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박에녹 목사님의 '성도님, 왜?'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