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앙도서 - 하나님을 알자!/예수님을 만난 이들의 이야기

하나님의 특별한 선물 페이버 / 하형록 / 청림출판

by 현명소명아빠 2020. 9. 5.

이 책은 지인의 추천으로 읽게 된 책입니다.

 

이 책을 읽기 전에 오해를 사전에 방지하고자 하나 꼭 언급하고픈 내용이 있는데요. 하나님의 은혜는 모두에게 값없이 주어지는 것입니다. 자신의 공로나 인품, 다른 어떤 것과는 상관없이 예수님을 우리의 구주로 믿으면 누구나 구원을 받습니다. 

 

이 책에서 말하는 '페이버'는 이 은혜의 개념을 무시하거나 훼손하는 것이 아니라, 그럼에도 하나님의 뜻을 따라 살려고 애쓰는 이들에게 특별히 주어지는 은혜를 지칭하는 개념입니다.

 

저자는 심장에 문제가 있었고, 자신의 생명이 경각에 달린 순간 자신에게 배당된 심장을 더 긴급한 한 이름 모를 이에게 양보하는 큰 결심을 하게 되고, 이 사건을 기점으로 그는 달라진 삶을 살게 됩니다. 

바로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라는 그 말씀을 순종하기 위해 선택한 그의 선택이 그 이후 그의 삶을 전혀 다른 방향으로 인도받게 합니다.

 

우리는 이런 류의 흥미진진하면서도 은혜로운 이야기, 간증을 듣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렇지만 이런 삶을 사는 것을 원하지는 않습니다. 왜냐면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삶을 살기를 원하지는 않기 때문일 겁니다. 내 삶 속에서 조금의 어려움도, 조금의 희생도, 조금의 손해도 원치 않기에 이 새로운 영역으로 나아가진 못하고 다만, 간접 경험으로 만족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저자의 첫 번째 선택으로 새로운 길로 들어섰다면, 그 한 번으로 끝나는 여정은 아닙니다. 그 길을 걸어가면서 계속 저자는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됩니다. 그때마다 하나님의 마음이 가는 쪽으로 선택하고 결정하는 그의 삶은 끝내 기대하지 않았던 또 한 번의 심장을 받는 것까지 이어지게 됩니다.

 

우리도 이런 삶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선 지식적으로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지 알아야 합니다. 말씀을 읽고, 듣는 가운데 하나님의 마음이 어디로 향해 있는지를 알아야 하고 그 말씀대로의 선택을 하면서 그 길로 걸어갈 때 경험적으로 만나는 하나님을 또한 알아가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