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앙도서 - 하나님을 알자!

하나님의 성격수업 / 서창희 / 생명의 말씀사

by 현명소명아빠 2024. 4. 12.

하나님의 성격수업 -
MBTI로 살펴보는 크리스천의 올바른 성격 이해
서창희 / 생명의 말씀사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212054096

 

하나님의 성격 수업 | 서창희 - 교보문고

하나님의 성격 수업 | 사람들은 왜 MBTI에 열광하는가? 그리스도인의 성격 분석은 ‘거듭남’을 위해서다!그리스도인과 비그리스도인 너나 할 것 없이 성격테스트에 열광한다. 자신이 누구인지,

product.kyobobook.co.kr

 

성격유형 검사를 맹신하는 편은 아니지만, 분명히 사람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지표라는 점에서는 인정을 하던 저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DISC 검사를 셀 가족들과 함께 진행해 보고, 간단하게 설명 강의도 한적이 있었지요.

 

DISC검사에서 좋았던 점은, 해당 검사의 각 성격유형에 대해 대표되는 성경 인물을 선정하고 그 인물에 대한 말씀속 묘사를 통해 해당 성격 유형의 인물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던 점과, 그 성격유형 검사가 사람을 성격 유형으로 단정짓고 판단하기 위함이 아닌, 서로 다른 성격 유형의 사람들이 하나의 공동체를 이루기 위해 서로를 더 이해하는 방안으로서 사용된 점이라 하겠습니다.

 

이 책은 현재 성격유형 검사에서 가장 각광(?)을 받고 잇는 MBTI 성격 유형 검사에 대해 기독교 신앙의 관점에서 조명하는 책입니다. 그리고 이 책에서 좋았던 점은 그 성격 유형 검사의 예가 많은 부분에서 '예수님'이셨다는 점이었습니다.

 

이 책 또한 앞서 말한 DISC검사와 같이 신앙 공동체 안에서 서로 다른 성격 유형의 사람들이 서로에 대해 어떻게 더 이해하고, 배려하며 접근할 수 있는지에 대한 부분을 제공하는 유익이 있습니다. 그리고 p123에서는 각 MBTI별 대표 성경 인물도 기록해 놓았으니 참고하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1. 성경적 지식 전달 : ★☆☆☆☆
2. 개인 간증/사례 제시 : ★★★★☆
3. 내용 이해의 난이도 : ★☆☆☆☆
4. 복음주의적 정도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