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앙도서 - 하나님을 알자!/기도와 은사.. 어렵지만 알아야하는 주제

너희 중에 병든 자가 있느냐 / 조이 도우슨 / 예수전도단

by 현명소명아빠 2023. 5. 20.

너희 중에 병든 자가 있느냐 (Some of the ways of God in healing)

조이 도우슨 / 예수전도단

http://www.yes24.com/Product/Goods/213163

 

너희중에 병든 자가 있느냐 - YES24

하나님 나라에서 치유의 사역은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하나님은 살아계실 뿐 아니라 전능하시며 긍휼이 풍성하신 것도 그 이유거니와 예수님의 사역이 크게 말씀을 가르치시는 것, 복

www.yes24.com

예수전도단의 로렌 커닝햄 목사님이나 이 책의 저자인 조이 도우슨의 책에서는 다른 신앙서적에선 보기 어려운 놀라움과 감동이 있습니다. 바로 성령의 역사하심인데요. 아마도 철저히 하나님의 인도하심과 성령의 역사하심을 의지해온 그분들의 삶의 방향에서 자연스럽게 일어난 하나님의 역사하심 때문이겠지요.

 

이 책은 특히 병들고 연약한 이들에 대한 신앙의 질문에서 시작합니다.

바로 '왜 어떤 이들은 병고침을 받고 또 어떤 이들은 그렇지 못한가?' (p23)입니다.

특히 헌신되고 진실한 그리스도인의 병이 낫지 않을 때 우리는 그런 의문을 더 강하게 갖게 됩니다.

 

저도 제 주변에 병으로 고생하는 공동체의 지체들이 많고, 바로 얼마전까지만해도 저와 아내가 큰 병으로 치료를 받았고, 아들에게도 아픔이 있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그런 이들이 저희 가정에 연달아 터졌을 때 저도 같은 질문을 좀 더 과격한 어조로 하나님께 물었던 기억이 납니다.


이 책을 자칫 방법론적으로 즉 마치 병을 낫게 된 비결을 배우기 위함으로 접근하신다면 잘못된 접근이라 조심스럽게 말씀드립니다. 이 책은 오히려 여러 저자의 체험을 통해 깨달은 원론서에 가깝습니다.

 

이 책은 책 전반에 걸쳐 '하나님의 주권'을 강조합니다. 

하나님께서 어떤 방식으로 일하시며, 어떻게 응답하시든지 우리가 항상 기억해야 할 것은 하나님의 주권이다.
.....
우리가 원하는 일을 하기 위해 하나님의 팔을 비틀 수는 없는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위와 같이 당신의 성품과 길에 부합되는 기도를 하기까지 자라기를 기다리신다. 우리가 하나님의 주권 안에서 그분은 절대적으로 의로우시다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
하나님께서 어떤 일이 우리에게 일어나도록 허락하신 데에는 언제나 합당한 이유가 있다. 그분은 변덕스럽거나 매정한 하나님이 아니다. 그분은 우리의 궁극적인 유익을 위해 계획을 실행하시는 사랑의 하나님이시다. (p40-41)

하나님의 절대 주권 즉, 이 모든 만물과 우리 생명까지도 창조하신 분이 하나님이시기에, 그분은 모든 것을 행하실 수 있는 주권을 가지고 계신 분이십니다. 그러나 우리가 그분의 주권과 더불어 기억해야 하는 것은 그분의 '사랑과 선하심'입니다. 이 두가지가 결합하게 될 때 우리는 우리를 향한 선하신 계획을 따라 우리에게 주권적으로 역사하시는 하나님을 믿고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자는 '네 가지 핵심 기도'를 적고 있습니다. 우리의 경건생활, 기도생활 속에서도 적용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주님이 어떤 분이신가에 대한 경이로움으로 주님께 경배하고 찬양합니다. 주의 이름에 최대한의 영광이 돌아가도록 무엇이든 행하소서.

- 주께서 저에게 무엇을 가르치고자 하십니까?

- 원인/또는 목적이 무엇입니까?

- 주님, 다음 단계로 제가 무엇을 하기 원하십니까?


또한 우리에게 분별력에 대한 부분도 강조하고 있습니다.

질병의 원인이 무조건 '사단의 공격'이라 간주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그리고 설사 사단의 공격에 의한 것이라 할지라도 예수님께선 이미 모든 사단의 권세를 이기시었기에 우리도 그 승리를 힘입을 수 있음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사단은 절대자가 절대 아닙니다.(p47~)

 

그리고 무조건 사단의 공격으로 치부하는 데에는 내 안에 회개하지 않은 죄로 인한 가능성을 애써 무시하는 데 필요한 핑계일 수 있습니다. (p51~)

 

그리고 우리 안에 누군가를 향한 '용서'를 하나님께서 요구하실 때 애써 나의 감정을 좇아 그 부르심을 무시할 때도 우리안에 아픔이 있을 수 있고(p63~), 죄의 짐 혹은 세상의 짐을 하나님께 맡기지 못하고 내가 애써 짊어지려할 때 이기도 합니다.(p71~) 그리고 물론 우리의 식생활, 규칙적인 생활 습관에 대한 영향 또한 무시할 수 없겠지요(p75~)


하나님께선 당신의 백성들에게 복을 주시길 원하시는 분이십니다. 당신의 백성에게 가장 좋은 것을 주시기 원하시는 분이십니다.  그런 하나님을 더 알아가고, 더 경험할수록 내 현실의 변화와 회복을 속도나 상태를 넘어서는 하나님의 은혜를 경험하게 될 줄로 믿습니다. 이 책은 그 내용을 간절히 전하기를 원하는 책입니다.

 

여호와는 네게 복을 주시고 너를 지키시기를 원하며
여호와는 그의 얼굴을 네게 비추사 은혜 베푸시기를 원하며
여호와는 그 얼굴을 네게로 향하여 드사 평강 주시기를 원하노라 할지니라 하라 (민수기 6:24-26)

1. 성경적 지식 전달 : ★★★★☆

2. 개인 간증/사례 제시 : ★★★★

3. 내용 이해의 난이도 : ★★★☆☆

4. 복음주의적 정도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