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도서 - 세상을 알자!/같은 세상을 사는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

루나의 전세역전 / 홍인혜 / 세미콜론

by 현명소명아빠 2024. 3. 30.

루나의 전세역전 -
전세 사기 100% 충격 실화, 압류부터 공매까지
홍인혜 / 세미콜론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208893920

 

루나의 전세역전 | - 교보문고

루나의 전세역전 | 나는 삶의 주권을, 내 집이 주는 안정을, 일상의 평화를 찾고 싶었다. 전세 사기 피해자의 생생한 기록 임대차 관련법 전문 변호사의 꼼꼼한 감수온 국민의 간담을 서늘하게

product.kyobobook.co.kr

 

작가의 실제 경험담을 웹툰으로 담았고, 그것을 단행본으로 엮은 책입니다.

 

현재도 계속해서 문제가 되고 있는 '전세 사기'를 당했고, 그 집이 공매도로 잡혀 결국 경매 낙찰로 받기까지 경험한 경험을 그림으로 함께 담아 낸 책입니다.

 

지식적으로도 참고할 부분이 많았고 (실제로 이제껏 전세를 여러번 살았던 저로서도 전혀 낯설었던 부분도 이 책을 통해 발견했네요), 전세 사기로 인해 피해를 당하는 분들이 겪는 어려움과, 현재 법으로는 세입자들이 충분히 보호되지 못한다는 법적 한계까지도 잘 알 수 있었던 책입니다.

 

특히 독립을 앞두고 있는 사회 초년생 분들께 추천합니다.

 

1. 재미 : ★★☆☆
2. 미스터리 : ☆☆☆☆☆
3. 자극성/선정성 : ☆☆☆☆☆
4. 교훈성 : ★★

5. 표현력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