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도서 - 세상을 알자!/같은 세상을 사는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

내일, 가게 문 닫겠습니다. / 창플지기 한범구 / 비즈니스맵

by 현명소명아빠 2020. 12. 26.
내일, 가게 문 닫겠습니다. - 초보 자영업자들의 치열한 생존 이야기
창플지기 한범구 / 비즈니스맵

창업 관련 유튜브 운영자이자, 관련 업체 대표인 저자는 자신의 경험과 사례를 바탕으로 다양한 창업 자영업자들의 고충과 어려움에 대해 이 책에서 적고 있습니다.

 

사실 백종원 대표가 진행하는 티비 프로그램 등을 통해 창업에 대한 이야기가 그리 낯설지 않은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런 프로그램에서 대부분 이야기되는 것은 '특색 있는 맛의 구현', '메뉴 수를 줄여서 맛을 향상하고 재료 단가를 줄이기' 등으로 요약될 수 있을 겁니다.

 

틀린 이야기는 아니지만, 그것이 전부가 아님을 저자는 이야기 하고 싶었던 것 같습니다.

 

맛보다는 매달 내야하는 월세가 더 중요하고, 아무것도 모른 채 단지 열심히 하고자 하는 마음만 가지고는 노련한 전문가(?)들의 밥이 되어 그들의 배만 불려주고 자신은 왜 망했는지도 모른 채 망하는 지금의 현실을 냉정하게 그려내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가 초보자들끼리 이야기하는 '기준'과 전문가들이 말하는 '기준'이 서로 다른 것임을 또한 잘 짚어주고 있습니다. '객단가', '박리다매', '가성비' 등의 용어를 잘 짚어주고 있으니 꼭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창업을 생각하시고, 창업으로 장미빛 미래를 자신하시는 분이시라면 꼭 한번 읽어보시고 점검해 보실 책이라고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