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도서 - 세상을 알자!/같은 세상을 사는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

굿 리스너1 / 쥬드 프라이데이 / 므큐

by 현명소명아빠 2022. 5. 28.

굿 리스너1

쥬드 프라이데이 / 므큐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aver?bid=21508898

 

굿 리스너 1

매화 예측 불가한 이야기가 펼쳐지는 옴니버스식 구성당신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 들어드립니다고민 상담소로 쓰이던 사무실을 공짜로 빌려 쓰게 된 만화가 쥬드 씨.그 대가로 상담을 위해 찾아

book.naver.com

현재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를 하고 있는 작가의 웹툰 작품 14편을 묶어 1권에 담은 책입니다.

 

웹툰 작가인 주인공이 선배가 사용하던 작업실을 이용하면서 원래 사용 목적이었던 '고민 상담소'의 일동 병행하면서 벌어지는 신비롭고 따뜻하고 안타까운 이야기들이 옴니버스 식으로 전개되는 책입니다.


그림체가 소위 말해 요즘 잘 나가는 1위 웹툰의 그림체는 분명 아니지만, 이야기가 주는 흥미와 감동을 담아내는 데에는 조금도 부족함이 없는 그림체라 생각합니다.

 

특히 이 책의 후기를 '같은 세상을 사는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 카테고리에 넣은 이유인즉슨, 이 책의 내용에서 분명히 우리와 같은 시대를 살아가지만, 우리가 굳이 신경 써서 보지 않으면 쉽게 무시해 버리거나, 인지하지 못한 채 지나쳐 버리기 쉬운 이들의 이야기가 따뜻하게 담겨 있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 1권에서 와닿은 2가지 에피소드는 '듀엣'과 '동수 이야기'입니다.

 

듀엣은 학교 폭력과 왕따에 대한 에피소드이고, 동수 이야기는 장애를 가진 아이를 키우는 부모의 고충을 깊게 다룬 에피소드입니다. 쉽게 간주되기 쉽고, 별걸 아닌 것처럼... '누군가는 알아서 하겠지'라고 나 아닌 누군가에게 막연한 책임감을 전가하는 그 사이.. 누군가는 일생의 가장 큰 시련의 시간을 보내게 됨을 잘 볼 수 있었습니다.


웹툰이 주는 장점과 감동은 책과는 또 다른 부분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글로만 된 책을 더 선호하긴 하지만, 그림을 통해 전달되는 감정의 절절함 또한 깊게 느낄 수 있는 책입니다.

물론, 청소년 자녀들에게도 추천해도 좋을 듯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