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도서 - 세상을 알자!/같은 세상을 사는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

나는 여행하는 프리랜서입니다 / 홍난영, 김선주 / 탐탐일가

by 현명소명아빠 2020. 4. 18.

코로나 19로 인해 도서관에 가지 못한 지 꽤 되었고, 다행히 경기도 사이버 도서관에 도서가 많이 확충되어 그 갈증이 조금은 채워지고 있습니다. 다만, 종이책에 익숙한 저로서는 태블릿으로 보더라도 전자책은 오래 보기 힘들어 소설류보단 조금 더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중간중간 끊어 읽어도 내용 연결에 무리가 없는 책을 주로 선정하여 읽습니다.

 

이 책은 제목이 참 좋아서 고르게 되었습니다. 

 

프리랜서라 함은 지금은 전문적 지식과 능력을 가지고 자신이 일과 생활 방식을 선택하여 일을 할 수 있는 이들을 통칭하는 용어로 쓰이지만, 원래 의미는 영주에게 속하여 있지 않은 자유기사를 의미합니다. (랜스가 기사가 들고 다니는 창을 의미하고, 랜서는 기사를 의미하지요)

 

원래 의미가 어찌되었던 지금의 의미로 볼 때 세상이 참 많이 바뀌었음을 느낍니다. 아직도 전 옛날 사람인지 여행은 마치 열심히 일한 나에게 주는 고마운 선물이란 개념이 더 큰데.. 여기서는 여행을 하면서도 돈을 버는 그런 삶을 산다니 말이죠.

 

단순히 나 여행하고 돈도 벌어 부럽지?라는 모습보다는 프리랜서로서의 고충과 어려움 그리고 장점과 그만의 고유한 삶의 특별함에 대해서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공동저자인 김선주씨의 예를 들면서, 자유로운 프리랜서로서의 삶을 꿈꾸는 이들에게 조금 더 철저한 사전 준비와 마음가짐 등에 대해 충고하는 부분은 같은 길을 가고 싶어 하는 이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될 듯합니다.

반응형

댓글